1
2
3
4
 

[2014.04] ‘오픈키드 독서감상문 대회’ 4월호

Category
인쇄물
About This Project

‘오픈키드 독서 감상문 쓰기 대회’ 에 이달의 책 선정 도서- 키즈엠 그림책 ‘아빠는 발명왕’

 

 

– <아빠는 발명왕>

아빠는 포기를 모르는 발명왕

크리스티나의 아빠는 하루 종일 뒷마당에 있는 작업실에 있어요.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하고, 만지작거리며 발명을 하지요. 하지만 사실 아빠가 제대로 작동하는 발명품을 만든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발명품을 만드는 데 지친 아빠가 작업실을 뛰쳐나왔어요. 크리스티나의 가족은 강에 낚시를 하러 갔지요. 낚시를 하던 중 크리스티나가 아빠에게 물고기에 관한 이야기를 했어요. 그 순간, 아빠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작업실로 뛰어갔지요. 다시 발명에 몰두한 아빠는 하얀 물고기라는 잠수함을 발명했어요. 아빠는 하얀 물고기를 타고 물속으로 들어갔어요.하지만 하얀 물고기는 물속으로 가라앉더니 꼼짝도 하지 않았지요. 아빠는 다시 작업실로 돌아가 발명을 시작했어요. 아빠의 발명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빠는 발명왕>은 하루 종일 발명을 하는 크리스티나의 아빠가 잠수함을 발명하는 이야기예요. 크리스티나의 말 한마디에 아이디어를 얻은 아빠는 곧장 작업실로 달려가 물고기를 닮은 잠수함을 발명했어요. 하지만 아빠의 야심찬 첫 잠수함은 실패로 돌아갔지요. 아빠는 좌절하지 않고 다시 발명에 몰두하지요. 아이들이 <아빠는 발명왕>을 읽으며, 기발한 생각을 현실로 구현하는 재미난 경험과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도전 정신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