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롭고 활기찬 키즈엠의 언론보도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립니다.

키즈엠 신인 작가과 함께 그림책 출간, 세종도서 2종 선정 쾌거_2014.12.16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5-07-21 15:15
조회
2328

- ‘사자도 꼼짝 못하는 우리 엄마’, ‘달려라! 김치버스’ 2014 세종도서 [문학나눔] [교양부문]에 각각 선정

도서출판 키즈엠(대표 박형만)의 ‘사자도 꼼짝 못하는 우리 엄마’와 ‘달려라! 김치 버스’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4년 세종도서(구 문화체육관광부 추천 우수도서)’ 문학나눔과 교양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이로써 키즈엠 도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우수 출판 콘텐츠 선정을 통한 국민 모두의 독서 문화 향상을 위해 지난 196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올 해 ‘세종도서’라는 새 이름으로 거듭났다. 문학나눔 5개 분야, 교양부문과 학술부문 각 10개 분야에 걸쳐 선정된 도서들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공공 도서관, 작은 도서관, 소외지역 초•중•고등학교 등에 배포돼 희망을 전한다.

교양 부분에 선정된 ‘달려라! 김치 버스’는 자랑스러운 우리 김치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해 떠난 ‘김치 버스’의 400일간 여정을 그려냈다.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와 실감나는 일러스트가 어우러져 생생함을 더한다. 특히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 나아가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한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문학나눔 부분에 선정된 ‘사자도 꼼짝 못하는 우리 엄마’는 한마디로 기발하고 유쾌한 동화책이다. 갑자기 집에 들이닥친 사자마저 꼼짝 못하게 하는 잔소리 심한 엄마의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려냈다는 평이다. 특히 유아가 책을 읽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엄마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 사랑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그동안 도서출판 키즈엠은 주목 받는 해외 신인 작가의 그림책들을 선보인 것에 이어 국내 역량 있는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여 기존에 찾아 보기 어려운 독특하고 재미있는 스토리의 그림책들을 다수 발간해왔다.

도서출판 키즈엠의 박형만 대표는 “앞으로도 신인 작가들과 서로 win-win할 수 있도록 역량있는 작가를 지속적으로 발굴, 그들의 창작 여건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 “또한 이 같은 노력이 국내 우수 출판 콘텐츠의 생산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