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롭고 활기찬 키즈엠의 언론보도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립니다.

키즈엠,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감사패 수상

Author
kizm
Date
2017-09-07 11:56
Views
4678
문해의달

2017년 9월,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 열려!
키즈엠,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감사패 수상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은 지난 2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9월,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에서 문해교육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문해, 첫 시작을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7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문해교육으로 달라진 따뜻한 삶의 이야기를 한데 모아 보여 주는 감동적인 행사다. 키즈엠은 1만 387 작이 출품된 올해 시화전에서 그림책 총 2280권을 수상자 114명 전원에게 부상으로 전했다.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글꿈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은 ‘82세에 시작하는 꿈 보따리’, ‘장하다 우리 딸!’, ‘생명이 있는 한 배우고 싶다’, ‘내 인생의 시작’ 등 10개의 작품이 수상했다. 글아름상(특별상)은 40작, 글봄상(우수상)은 20작, 글꽃상(장려상)은 44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유네스코의 ‘세계 문해의 날(9.8)’을 기념하여 매년 9월을 ‘대한민국 문해의 달’로 선포하고,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비문해자들에 대한 국민 인식을 개선하며 문해학습자에게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서다.

박형만 키즈엠 대표는 “칠십의 나이에 글자를 읽고 쓰는 즐거움을 깨닫고, 생명이 있는 한 계속해 배우고 싶다는 시의 구절이 특히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배움의 기쁨과 희망찬 새 시작을 선물하는 문해교육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즈엠은 ‘교육으로 행복한 삶’을 응원하며, 유아 교육부터 평생 교육에 이르는 다양한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름다운 교육 환경을 만들고자 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봉사를 하고,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미혼모협회에 도서 1000권을 기부하는 등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