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롭고 활기찬 키즈엠의 언론보도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립니다.

키즈엠, 화성시시립도서관 공모전 도서로 선정

Author
kizm
Date
2017-07-28 09:38
Views
4384


화성시시립도서관, ‘독서감상문 공모전’ 개최
키즈엠,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로 선정!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의 출판 도서 ‘앞니가 흔들린다(유하 글, 한상언 그림)’가 화성시시립도서관이 개최하는 ‘제3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대상 도서로 선정됐다.

‘앞니가 흔들린다’는 새 이가 나기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도서다. 책은 발치를 앞둔 은석이의 이야기를 익살스러운 그림과 함께 담아, 유치가 빠지는 두려움을 없애준다. 누구나 겪는 건강한 성장 과정에 공감대를 일으키며 치아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알려 주는 것도 특징이다. 2015년 세종도서 문학나눔에도 선정된 바 있다.

2017년 독서감상문 공모전은 유아,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청소년, 일반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25일(화)부터 8월 20일(일)까지다.

유아 부문 주제 도서는 ‘앞니가 흔들린다’를 비롯해 ‘이상한 엄마(책읽는곰, 2016)’, ‘슈퍼거북(책읽는곰, 2014)’ 총 3권이다. 모두 화성시시립도서관 사서가 1차 선정한 후 온오프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엄정하게 꼽은 작품이다. 미취학 아동 6~7세는 이 중 1권을 선택해 독서감상화를 제출하면 된다.

화성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공모 작품은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히 심사해 10월 중 시상한다”며, “독서 장려를 위한 독서 캠페인, 작가와의 만남, 문화 프로그램, 독후 활동 등 다채로운 연중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작품 응모는 우편접수(화성시 노작로 134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3층 도서관 운영지원팀), 이메일 제출(seok0238@hcf.or.kr), 현장방문(화성시시립도서관 12개관, 공립작은도서관 3개관)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제 도서 ‘앞니가 흔들린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출판 키즈엠 홈페이지(www.kidsm.co.kr)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