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롭고 활기찬 키즈엠의 언론보도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립니다.

㈜키즈엠,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 응원 위해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 그림책과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기증

작성자
kizm
작성일
2019-11-25 13:29
조회
1398

㈜키즈엠,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 응원 위해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 그림책과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기증


1911_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홈피용)
[사진 설명] EU유아교육연구회 회원인 윤세라 여수 꽃들어린이집 원장(우)이 나옥현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장(좌)에 키즈엠 그림책 전집과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부엉이 책장을 전달하고 있다.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은 지난 19일 ‘EU(Education Universal)유아교육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전라남도에 위치한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을 방문해 키즈엠 그림책 전집과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부엉이 책장을 기증했다고 22일 밝혔다.

EU유아교육연구회는 키즈엠이 전국 유아교육기관장들이 각계 전문가와 교류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7년 째 운영 중이다. 유아교육기관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미래 교육을 위한 해외 선진 교육 기관 탐방, 분야별 전문가 강연, 사회공헌활동, 리더십 트립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운영 중이다. 지난 19일과 20일엔 EU유아교육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순천과 여수를 방문해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 놀이’를 주제로 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놀이’의 개념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며 개정 누리과정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놀이 중심으로 이루어진 원 운영 방법을 모색했다. 이어 대한민국 제 1호 그림책 도서관인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 방문해 그림자 인형극을 관람하고 도서관 시설과 그림책 원화 전시 등을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EU유아교육연구회 회원들은 일정 중 방문한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을 위해 키즈엠에서 출판하는 인기 그림책 전집 5세트와 아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돕는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3대, 부엉이 책장을 직접 전달했다.

EU유아교육연구회 회원인 윤세라 여수 꽃들어린이집 원장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전라남도를 넘어 대한민국 최초로 그림책과 놀이만을 위해 문을 연 의미 있는 도서관”이라며, “매년 EU유아교육연구회를 통해 연탄나눔, 희귀난치병 아이들을 위한 나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기부는 더 많은 아이들이 키즈엠 그림책을 만나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더 뜻 깊고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박형만 키즈엠 대표는 “키즈엠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평등하게 마음껏 상상하고 자유롭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라며, “키즈엠 그림책은 우수한 그림책만 엄선해 출판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지니고 있는 만큼, 아이들이 그림책을 통해 마음껏 상상하고 뒹굴 수 있는 공간인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의 소중한 자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