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새롭고 활기찬 키즈엠의 언론보도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립니다.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루카’, 한국 상륙

작성자
kizm
작성일
2018-12-26 10:39
조회
219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루카’, 한국 상륙
AI 로봇과 접목한 유아교육, 미래를 제시하다


[키즈엠] 루카 한국 상륙 (사이즈조절)

AI 혁신 기술을 탑재한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루카’가 2019년 1월 한국에 상륙한다.

중국 LingTech에서 개발한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루카’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서 세상에 최초 공개되었다. CES 2018에서 다양한 로봇과 IT 기술이 눈길을 끌었지만, 그중에서도 부엉이를 닮은 귀여운 외모와 혁신적인 AI 기술을 담은 루카가 단연 화제였다. 공개와 동시에 타임지가 발표한 ‘25대 혁신 제품’에 선정되었으며, BBC, NBC 등 세계 유수 매체는 ‘2018년 전 세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로봇’으로 평가했다.

루카의 공식 수입원은 로봇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이산로봇(대표 정원민)이다.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은 ㈜이산로봇과 독점계약을 진행해 국내 최초 인공지능 로봇과 유아교육을 결합한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형만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할 아이들이 루카를 통해 AI와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으며, 올바른 독서 습관까지 얻을 수 있다”며, “유아교육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는 데 주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 로봇, 루카’는 2019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초청되었다. 전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루카’는 현재 한국과 독일을 비롯한 13개 국가에서 도입한다. ‘CES 2019’에서는 특별히 ‘루카 한국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