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키즈엠, 유아교육기관종사자 대상 ‘유아∙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현장 도입을 위한 연수 진행

하반기 교육 연수 (사이즈 조정)

07 Nov ㈜키즈엠, 유아교육기관종사자 대상 ‘유아∙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현장 도입을 위한 연수 진행

㈜키즈엠, 유아교육기관종사자 대상 ‘유아∙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 현장 도입을 위한 연수 진행

 

하반기 교육 연수 (사이즈 조정)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대표 박형만)’이 10월 21일부터 12월까지 약 두 달간 유아교육기관장 및 교사를 대상으로 전국 각 지역별 ‘하반기 교육 연수’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교육 연수’는 유아교육기관장을 대상으로 하는 ‘K-CEO Course’와 유아교육기관 중간관리자인 원감 및 주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Next Leadership Academy(이하 넥스트 리더십 아카데미)’ 두 버전으로 기획되었다.

‘K-CEO Course’는 상반기에 ‘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지나온 길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코스 <길을 걷다>를 진행했으며, 8~9월에는 ‘미래 유아교육 길을 모색하다’라는 주제로 두 번째 코스 <길을 보다>를 진행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원의 교육철학과 방향을 전하는 법’이란 주제로 세 번째 코스 <길을 찾다>를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K-CEO Course’ <길을 찾다>는 원을 대표하여 이야기 해야 할 상황이 많은 유아교육기관장을 위해 효율적인 의사 전달 법을 제공한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한 원의 교육 철학과 방향을 설정하는 방법과 원 운영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소통 전문가인 김효석 박사의 강연을 통해 학부모와 교사에게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과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중간관리자를 위한 ‘넥스트 리더십 아카데미’는 ‘놀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주제로 2019 개정 누리과정인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원리와 운영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조화와 소통의 리더십’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강연을 통해 중간관리자로써 현재 자신의 위치를 평가하고, 협력을 이끌어내는 방법과 가교 역할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키즈엠 교육 연수팀 연구원은 “2020년 달라질 교육과정으로 유아교육시장이 잠시 혼란을 겪고 있지만 2019 개정 누리과정 또한 유아교육의 핵심이자 본질인 ‘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행복한 성장’을 중심에 두고 있다”라며, “원장과 교사 모두 이미 잘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교육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유아교육기관장과 중간관리자 각각에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더불어 현장에서 고민하던 것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반기 교육 연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박형만 키즈엠 대표는 “‘유아∙놀이 중심’을 핵심 가치로 두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은 유아의 자기주도성과 놀이 경험 극대화 하기 위함으로, 유아 교육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육 환경의 질적 변화도 요구하고 있다”라며, “이에 키즈엠은 혼란스러울 유아교육기관을 위해 선제적인 연구와 실험을 통해 현장 도입이 가능한 방법을 공유하고 유아교육 철학과 가치를 정확히 인식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원 운영과 교육 방향을 고민하는 원장과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성황리에 진행 중인 하반기 교육 연수는 키즈엠 교육 노하우의 정수를 담았다. 각 분야 전문강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맞춘 키즈엠 신규 프로그램과 심리케어서비스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은 12월 초까지 전국 각 지역에서 49회에 걸쳐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문의는 키즈엠 전국 지사 및 본사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