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우리 ‘원’을 위한, KERI 설립

키즈엠교육경영연구소_홈페이지사이즈

17 Sep 우리 ‘원’을 위한, KERI 설립

유아교육업체 ㈜키즈엠(대표 박형만)은 지난 5월 해당 분야 전문 연구인력을 주축으로 키즈엠교육경영연구소(KIZ·M Educational-management Research Institute : 이하 KERI)를 설립하고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KERI는 <교육경영컨설팅센터>와 <마케팅리서치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로 세부 조직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전 연구원들은 컨설팅, 리서치, 심리 상담 전문 인력들로 유아교육 관련 연구개발과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KERI의 첫 결과물인 키즈엠 심리케어서비스는 유아 발달과 기질 검사, 부모 양육 신념 검사, 양육 기질 종합 검사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진단 중심의 접근에서 벗어나 유아가 행복하게 성장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안정적인 인격체로 개인적 성취는 물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것에 방점을 두었습니다. 그에 따라 유아의 주 양육자인 부모와 교육기관 종사자들이 균형 잡힌 관점을 갖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유아가 긍정적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치이자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원 경영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난 7~8월에 원 구성 대상인 원장님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조사 방법은 온라인 설문 조사와 집단 심층 면접인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함께 진행하여 조사 결과의 정확도와 해석의 깊이를 높이는데 힘썼습니다. KERI의 조사 결과는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열린 ‘2019 K·CEO SUMMIT’에서 김준범 전무의 발표를 통해 참석한 교육기관장들에게 공유되었습니다.

유아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키즈엠의 기본 경영방침에 맞춰 KERI는 관련 활동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미래 사회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관련 시장과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탐구함으로써 새로운 시각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부모와 교육자, 그리고 나아가 교육기관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그 비밀의 열쇠를 KERI가 올바르게 묻고, 필요한 대답을 찾으며, 가치 있는 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