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EU 유아교육연구회, 두바이를 가다

이미지 1

19 Jul EU 유아교육연구회, 두바이를 가다

 

EU 유아교육연구회, 두바이를 가다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교육기업 키즈엠은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전문가 CEO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EU(Education Universal)유아교육연구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최신 유아교육동향은 물론 국내외 우수기관 벤치마킹,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연수,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상호교류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2, 이미지 3

올해는 교육발전을 국가목표의 핵심지표로 삼고 있는 두바이를 방문해

유아교육 방향과 흐름을 살펴보기로 했답니다.

 이미지 4, 이미지 5

키즈엠 ‘EU 유아교육연구회’가 방문한 곳은 “Kid’s Cottage Nursery”였는데요.

두바이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유아교육기관으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적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

이탈리아 북부 레지오 로마냐 지역의 에밀리아 시립 유치원에서 시작된 교육법으로

이탈리아 교육학자 로리스 말라구치(Loris Malaguzzi)에 의해 창안되었습니다.

이 교육법은 먼저 아동을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풍부한 존재로 가정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주입식 교육이 아닌 프로젝트 단위로

아동들이 스스로 학습주제를 선정하고 자유롭게 토의하는 등 자발적인 수업의 주체가 되도록 합니다.

아이와 교사, 부모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협력과 지식, 사회학습 및 사회의 역할 공동 구축에 도움이 되는 접근법이지요.

 이미지 7

키즈엠 ‘EU 유아교육연구회’ 회원들은 Kid’s Cottage Nursery의 내부시설 견학과 수업참관을

진행했으며, Kid’s Cottage Nursery 원장에게 아이들의 수업결과물에 대한 브리핑도 들었습니다.

유아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두바이의

놀라운 원동력과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역량의 원천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미지 9

이미지 11, 이미지 12

이미지 13

이외 두바이 전통시장 체험,

세계 최고층 빌딩인 버즈 칼리파의 전망대, 사막사파리 투어와 요트 투어를 통해

사막 위 새로움을 창조해낸 그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짧지만 알찼던 3박 5일을 보내고 한국으로 다시 돌아온 키즈엠 ‘EU 유아교육연구회’ 회원들.

다음 세대의 주인공이 될 유아들을 위해 학문을 탐구하고 국내외 다양한 원 경영 사례를 벤치마킹하며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모임이 되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