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키즈엠 도서, 2017년 초등 교과서에 소개

크기변환11_오늘 내 기분은(1)

05 Apr 키즈엠 도서, 2017년 초등 교과서에 소개

키즈엠의 그림책 ‘오늘 내 기분은…’(글/그림 메리엔 코카 레플러)이 2017년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됐습니다.

국어교과서 2-1 ㉮ 52~55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 기분은(2)

책은 아이 스스로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기분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사회 안에서 여러 사람과 어울리다 보면 자기 생각을 분명히 해야 할 일들이 생깁니다.

‘오늘 내 기분은…’은 단순히 유아에게 기분에 관한 단어를 가르치는 데 그치지 않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훈련까지 돕습니다.

오늘 내 기분은(4)

이야기는 선생님의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오늘 기분이 어떠니?”라고 묻는 선생님의 물음에 주인공 테오는 우물쭈물 말하지 못하죠.

여동생이 생긴 기분은 어떤 걸까요? 반면, 테오의 친구들은 다양한 상황으로 느낀 기분을 자유롭게 발표합니다.

자전거 선물 받았을 때의 행복, 길을 잃었을 때의 무서움 등 아이들의 이야기에 테오는 곰곰이 생각해봅니다.

오빠가 된 기분은 무엇일까요?

오늘 내 기분은(3)

글과 그림은 동화 작가이자 삽화가인 ‘메리앤 코카 레플러’가 맡았습니다.

매사추세츠 예술 대학을 졸업해 50여 권의 동화책을 출판하면서 많은 상을 받은 작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 ‘이제 안녕 해야지’, ‘잭의 특별한 재능’ 등이 있으니, 다른 유명 작도 꼭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키즈엠은 앞으로도 좋은 도서를 더 많이 출간하며, 기쁜 소식까지 함께 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